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곱슬머리 드루와! 평생이 슬픈 곱슬러의 이야기 1 - 타고 녹은 머리 대처법

미용 관련 후기

by 냐냐뽕냐 2020. 4. 26. 16:14

본문

(긴글 주의)

안녕하세요
저는 악성곱슬 29년차
다음생은 직모가 꿈인 곱슬러에요

😭
 
이글을 클릭하신 모든 곱슬러분들이라면
아마 3-4개월에 한번씩은 매직을 하셔야하는
슬픈 운명의 곱슬러 분들이시겠죠?


 
이번 글에서는 잘못된 시술로 인해
머리카락이 타고 & 녹아버려서...
고생했던 저의 경험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직모인 친구들에게 하소연 해봤자
내 마음 아무도 모른다규!!!!!!!!)
 
동병상련.. 아시죠 여러분...!😀
저희 같이 하소연도 하고.. 
좋은 정보도 주고 받고싶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곱슬 인생 29년

저는 판 스트레이트 시절 부터
뿌리 매직이라는 개념이 도입 되기까지
꾸준히 매직을 해왔습니다
 
이런 저의 곱슬 인생에
두번의 고난이 있었는데요....
 
ㅜㅜ
 
첫번째는 바야흐로 2011년 대학생 새내기 시절 엄마친구 미용실에서 매직했다가 머리 다 녹고 타버렸습니다.

얇은 모발 & 곱슬 조합은 정말 긴머리를 유지하는게 힘들잖아요..
(그마저도 기르면.. 푸석푸석.... 나 헤그리드 라고 놀리던 동기들 너네 다음생에 꼭 곱슬로 태어나라......심한말 심한말...)
 
그때를 다시 떠올려 보면..
아마 작은 시골 동네 미용실 운영하시던 엄마 친구분은 경험이 없으셨을꺼고
안좋은 연화제 & 디자이너의 경험 부족으로 모발에 대한이해가 없이 진행된 잘못된 연화 ...이 모든게 믹스된 최악의 상황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시술을 다 마치고...다 늘어진 제 머리카락을 보며 어쩔줄몰라하던 엄마 친구분의 표정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진짜 모르는 사람이었으면... 손해배상이라도 청구했을 상황이었어요..😫
(곱슬러분들... 머리는 제발 친분이 없는 사람에게 받읍시다)
 
정말 성인되고 그렇게 서럽게 울어본적이 있을까 할정도로 우울한 나날을 보냈어요
거의 뒷통수 부분 부터 다 타고 녹아서... 어떻게 할 수가 없었어요
 
그걸 또 살려보겠다고...
그 시절에 홍대에 유명하다는 60만원 짜리 복구클리닉도 받아보고
그래도 안돼서.. 광고에 속아 각종 클리닉도 여러번 받아보고..
또 아니지.. 홈케어를 잘 해보자며 거의 10만원에 달하는 에센스까지 구매해서 발라보았지만

결론은 다소용없다. 녹거나 탄머리는 자르는게 답

(혹시 매직으로 인해 심하게 손상된 분들계시면 저처럼 괜히 돈쓰지 마시고 그냥 길러서 잘라내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렇게 6년뒤
이때의 기억이 추억이 되어가던 어느날
 
두번째 사건이 터집니다ㅋㅋ

회사 첫입사후 화창하던 어느날
동네 개인미용실에서 뿌리매직을 하러갔습니다



뭔가 연화할때부터 쎄하더라구요...😶

저도 이쯤되면 반전문가여서.. 연화만 끝나도
아 이건 망했네 .... 정도는 알 수 있는데ㅜㅜ
 
어쩐지 .... 연화제 발라놓고 고데기로 댕기면서
이게 자기가 개발한 방법이라며 해맑게 웃을때부터 알아봤어야 했는데........^^
 
그렇게 저는 또 녹고 탄머리의 소유자가 되었습니다........ㅎㅎ

그와중에 더 어이없는건 머리카락이 타고 녹은걸 뻔히 보고있으면서 다음 염색도 자기 미용실에 하러 오라며...😪 (인성 무엇..?)
 
제가 진짜 그 미용실에 있던 강아지가 귀엽지만 않았더라도 뒤집었을껍니다
 
이렇게 난생처음 숏컷을 했어요...
 



숏컷을 했는데도 손상된 부분이 남아있었죠..
 
이렇게 또 1~2년에 걸쳐 머리를 길러 잘라내야했어요
 
이게 정말 골때리는게...
머리카락이 상해도 뿌리매직은 계속 해줘야하기때문에
스트레스는 배가 되지요 흑흑..
 
-------------
 
그렇게 곱슬계의 멘탈러가 된 저는
 
매직을 할때 제일 중요한 조건이
목 윗부분의 머리카락은 상하지 않아야 한다
가 되었어요
 
정말 백번 양보해서.... 목 아래는 잘라버리면 되니까..
 
곱슬이 잘 안펴지거나 끝부분이 손상되는 것 쯤이야 ..
해탈의 경지랄까....^^
 
----------------
 
곱슬쟁이의 슬픈 인생 경험담은 요기까지 입니다!

다음 글은
동탄,수원 지역 뿌리매직 미용실 추천글로
돌아올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