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입하!

카테고리 없음

by 냐냐뽕냐 2020. 5. 5. 22:39

본문

오늘은 어린이날이자 입하입니다.

입하(立夏)란 들 입(立), 여름 하(立)의 한자를 쓰며 직관적으로 해석을 하면 여름에 들어간다. 즉, 여름의 시작이라는 의미에요!
(어쩐지 덥더라니!!!!!😶😶😶😶😶)

 


자세한 의미는 한국세시풍속사전을 참고했어요.


24절기 중 일곱 번째 절기로 양력으로 5월 6일 무렵(음력으로 4월), 태양의 황경(黃經)이 45도에 이르렀을 때이다. 보리가 익을 무렵의 서늘한 날씨’라는 뜻으로 맥량(麥凉), 맥추(麥秋)라고도 하며, ‘초여름’이란 뜻으로 맹하(孟夏), 초하(初夏), 괴하(槐夏), 유하(維夏)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출처:한국세시풍속사전)

 

출처 : 두산백과



좀 더 쉽게 얘기하면 1년을 24등분을 했을때 7번째 파트?를 의미 한다고 보시면 돼요

여기서 24등분은 흔히 아는 24절기를 의미합니다.

24절기란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적 구분을 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황도에서 춘분점을 기점으로 15° 간격으로 점을 찍어 총 24개의 절기로 나타낸다고 합니다.(출처:두산백과)

 

그러니까 입하는 15x7=105도 정도해당하네요😏

 

출처 : 두산백과

 

소만이 되면 본격적인 농사를 시작하고, 대서가 되면 더위가 가장 심하다고하네요(벌써부터 덥다)

 

 

하 이제 여름 시작이라니....
생각만 해도 고통스럽네요😭

 

이번 여름은 코로나 때문에 여행도 어려울텐데  ..

댓글 영역